CAF는 Cosa Antiuser Filter의 줄임말로 일종의 밴 시스템입니다. CAF 리스트를 통해 서버에 위험을 가한 유저를 따로 모아 관리하고, 처벌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소수의 관리자(Ownership 이상)에 의해 관리됩니다. CAF 밴을 받은 유저는 프로필에 특별한 CAF 역할을 받게되며 서버에서 특별하게 관리됩니다.
또한 CAF 채널에 해당 유저의 CAF 사유, 기간 등을 기재하게 됩니다.
주의 - CAF에서의 처분은 존속됩니다. 해당 유저가 서버를 떠나거나 해당 "서비스"(통합서버 및 통합서버 내에서 유저에게 제공되는 모든 범위의 서비스)가
파기되거나 삭제되는 경우에도 유지됩니다.
CAF 밴에서는 아래와 같은 처분이 포함됩니다.
서버 헤드셋 차단(음성채널)
모든 이벤트 참여 불가
스스로 서버에서 퇴장할시 영구 밴
박제채널 이용 불가
홍보채널 이용 불가
이외, "CAF 이용불가" 태그가 붙은 모든 채널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처분은 영구적이며, 보존됩니다.
원칙적으로는 CAF 밴의 복구가 불가능하지만, 절차에 따라 심의 후 CAF의 복구가 가능합니다.
복구절차
자세한 내용은 CAF Appeals 채널*을 참고하십시오. (CAF Appeals 채널은 CAF 밴을 당한 유저만 볼 수 있습니다.)
Appeals에서 CAF관련 항소문 작성(CAF 복구절차의 진행은 당사자의 처분 이후 3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관리자 심의 후 사과문 작성
사과문 공개 후 공개 투표 및 최종 관리자 심의 진행
CAF 복구
CAF는 iRuda SOFT에서 관리하는 "통합 서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제공되는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여기를 참고하세요.